목차
인천공항 이용하실 때, 스마트패스 이용은 이제 필수가 되었는데요. 스마트패스에서 백드랍 서비스 이용하면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출국하실 수 있습니다.
백드랍 서비스 등록하시고 수하물 처리하는데 시간낭비 하지 말고, 여유롭게 출국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패스는 한번 등록해놓으면 5년 동안 사용가능해서 꼭 설치하고 가세요.
백드랍 뜻은 셀프로 수하물을 위탁하는 서비스입니다. 백드랍을 등록하게 되면, 출국하는 날에 공항에서 항공사 카운터를 거치지 않고, 백드랍 기계에서 바로 캐리어 무게만 재면 다른 사람보다 빠르게 짐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백드랍은 '스마트패스'앱에서 출발 24시간전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미리 사이트 알아놓으시길 바랍니다.
백드랍을 예약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인천공항에서 미리 가서 캐리어를 직접 눕혀 레일에 올리고 수하물 태그를 부착하여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미리 집에서 어플로 편하게 예약하시면 편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등록해보세요.
스마트패스 앱을 설치하고, '백드랍 예약'를 선택하고 출국장 정보, 여권정보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1. 앱을 설치하시면 3번째 메뉴에 '예약'에 들어갑니다.
2. 백드랍 예약을 선택합니다.
3. 정보를 입력하면, 마이페이지의 백드랍 관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4. 출국 당일, 공항의 셀프 백드랍 장소에 가셔서 여권 스캔하고 수하물만 바로 맡기시면 됩니다.
미리 인천공항 백드랍이 가능한 항공사를 체크하고, 셀프 백드랍하는 곳을 알아두세요.
위와 같이 인천공항에서 미리 사전에 백드랍을 예약해 놓고 편리하게 공항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친구 가족들과 편안한 여행을 위해 여유로운 시간 투자를 위해 미리 짐을 부치시고, 수하물을 맡기느라 시간을 보내지 않도록 해보세요.